□ 신광초등학교(교장 김순아)는 2022년 10월 28일~10월 30일에 서귀포시 일원에서 열린 제56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하여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의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 야구, 탁구, 바둑, 산악, 수영, 유도, 줄넘기, 태권도 8종목에 총 37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다. 그 결과, 탁구 단체전, 탁구 개인전 복식, 바둑 고학년부, 유도 66kg+급에서 금메달, 야구 단체전, 탁구 개인전 단식, 바둑 중학년부, 태권도 웰터급에서 은메달, 바둑 최강부, 바둑 중학년부, 줄넘기 이중뛰기에서 동메달을 획득하였으며, 학생들은 대회를 통해 성취감을 얻고 페어플레이 정신을 배웠다. □ 최선을 다한 모든 참가 학생들에게 격려와 박수를 보내며, 이번 대회 입상을 계기로 학생들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및 체육 활동에 관심과 흥미가 높아질 것으로 더욱더 기대된다.
□ 신광초등학교(교장 김순아)는 2022년 10월 14일(금) 5학년을 시작으로 신광스포츠축제를 운영한다. 14일은 5학년, 17일~21일까지는 3학년, 1학년, 6학년, 2학년, 4학년 순서로 스포츠 축제가 계획되었다. □ 신광스포츠축제 기간 동안 체육관 및 운동장을 이용하여 학년별로 다양한 스포츠 참여 활동 및 놀이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창한 날씨 아래 큰 공 굴리기, 하늘 높이 슛, 색카드 뒤집기, 다양한 미션 달리기, 계주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며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며 협력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 신광스포츠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숙한 스포츠 정신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신광초등학교(교장 김순아)는 9월 4일 열린 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 축제 탁구 남초부에서 3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제16회 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 축제 탁구 남초부에는 신광초 외에 도리초, 오라초, 중문초, 토평초, 하원초가 참가하였고, 경기는 단체전으로 진행되었다. 신광초는 오라초, 하원초와의 경기에서 아쉽게 패배하였지만, 도리초, 중문초, 토평초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어 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 축제 탁구 남초부 3위에 올랐다. 신광초 탁구부는 대회 준비를 위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시간 외에도 아침 시간, 방학 등을 이용하여 자율적으로 탁구 연습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목표를 위해 자발적으로 연습하며 성취감을 얻었고, 다음 대회를 목표로 하여 열심히 연습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4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신광초 1학년 학생들은 봄 교과 '2. 도란도란 봄동산'을 배우며 봄을 표현해보았다. 봄의 다양한 색깔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봄이 온 느낌을 산뜻하게 표현하였다. (1학년 1반 이은수, 1학년 3반 김시연, 1학년 2반 강태양 작품)